일상, 명상

리훈 다이어리 추천 체크리스트 투두리스트/내돈내산

비혼재테커 2021. 9. 8. 16:29

 

안녕하세요~ 30대 비혼재테커입니다. 

저는 소위 말하는 다꾸매니아인데요! 지금 쓰는 다이어리는 일상다이어리 1개, 업무다이어리 2개, 가계부1개, 3년다이어리 1개, 지금리뷰쓰는 체크리스트 1개로 총 6개를 쓰고 있네요^^;;;;;;

(스티커도 많고 테이프도 많고 그렇습니다..아까워서 못쓰는 스타일이라서 엄청 많은..흠흠)

 

그런데 제가 '리훈'이라는 브랜드를 2019년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 다이어리, 2021년 다이어리를 구입했는데 이번에 재테크를 시작하면서 할 일이 많아져서 투두리스트를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크기를 보시면 마우스와 비교해주세요^^ A4를 끼운 사진을 보시면 링 부분을 포함하면 딱 A4사이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ㅎ 사실 크기가 커서 할일이 많은 사람에게 적절할 것같습니다. 

월별은 13장(13월), 주별은 28장(56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진 아쉬운 점은 프리노트가 없어서 ㅠㅠ 월/주별을 제외하고 생기는 스케줄이나 메모는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종이는 150g 두터운 종이를 써서 만년필을 써도 크게 글씨가 비치거나 종이가 울지 않는 장점은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위,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불투명 아크릴 표지입니다. 

사실 투두리스트, 다이어리 쓰다보면 매번 그 페이지를 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 다이어리는 불투명한 표지가 있어서 해당 페이지에 꼭 꼭 끼워쓰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란 것이 윗 칸에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세칸뿐이라(맨 왼쪽, 정중앙, 맨 오른쪽) 헐렁헐렁거려서 표지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ㅠㅠ 추후 보완되어 3칸보다는 5-6칸정도 있으면 좋겠네요 :)

 

보시면 매일 to-do-list가 13개 칸이 있습니다.  13개나 있지만 생각보다 기존 다이어리 크기가 크기 때문에 충분히 칸은 넉넉합니다. 글씨가 크면 더 이쁘겠지만 저는 글씨 크기가 작아서 더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주별 구성인 월요일이 처음으로, 일요일이 마지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곰돌이 모양 '곰부' 체크리스트라 곰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다이어리 구입할 때 맞는 스티커를 옵션에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인지 스티커로 꾸미기도 귀찮고 스티커 돈을아껴서 주식을 사자라는 마인드가 생겨서 그런지 ㅎㅎ 곰돌이 스티커를사진 않았지만 맞춰서 붙이면 귀여울것같긴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리훈 체크리스트, 곰부 투두리스트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지금 쓰고있는 '회사생활' 다이어리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공감을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