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미국주식 매일보기(210917) / 미니스탁 / 맥도날드 배당금 후기 / 미국주식 배당금 후기

비혼재테커 2021. 9. 18. 22:00

 

안녕하세요~ 열일하는 30대 비혼 재테커 입니다.

어제자 미국주식이지만들고왔습니다!

사실 어제 올리려다가 일이 좀 있어서 전혀 포스팅을 못했네요^^;;;;;

오늘 주식을 올릴까하다가 어제 배당금이 들어왔기 때문에 배당금 입금일 기준으로 말씀드리고자 부득이하게 어제 자 차트를 들고왔습니다^^

어제 기준 미국주식은 또! 하락장이었습니다 ㅠㅠㅠㅠ 애플 와이라노 진짜...ㅎ 

같이 내려간 스타벅스와 함께 애플은 이번주 내내 파란색 곡선을그리고 있습니다 ㅎㅎ

오히려 제가 며칠전 매도했던 테슬라나 구글은 올랐던데 말이죠..쩝...ㅎ

이렇게 오늘도 껄무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심리에 나약한 인간같으니 ㅠㅠㅠㅠ

자세한 차트를 보시면 1달 기준으로 애플 법원 소송에서 지기전까지는 아주 상승고도를 그리다가 패소 판결이 나자마자 곤두박칠 쳐서 상승장과 하락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애플 소송 관련해서 기사나 당시 상황은 요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

미국주식 매일보기(210911) (tistory.com)

 

미국주식 매일보기(210911)

안녕하세요~ 30대 비혼재테커입니다^,^ 오늘은,,,,,,, 넘슬프네요 ㅠㅠ http://naver.me/FxLo14Vx 시총 1위 애플 급락…함께 미끄러진 뉴욕 증시 [글로벌마켓 A/S] 여기는 미 동부시각 10일 금요일 오후 6시

minjisin0803.tistory.com

애플의 하락장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공개된 아이폰13이 생각보다 자기복제라는 비판이 사그라들지 않고있고, 더불어서 갤럭시 폴더와 플립이 디자인 면에서 우위를 선점하면서 제 주위에서도 애플에서 갤럭시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애플이 미국 시총 1위인만큼 차츰 회복을 할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도 미국 1등 우량주인데요 ㅠㅠㅠ)

※ 참고

미국 시총 1위- 10위

1. 애플

2. 마이크로소프트

3. 구글

4. 아마존

5. 페이스북

6. 테슬라

7. 버크셔헤이웨이

8. NVIDA

9. 비자

10. 모건

이라고 합니다. 혹시 미국 주식이나 기타 기업에 관심있으시면 미국기업 시총 순위를 참고해주세요.  

아! 그리고 두번째 주제였던 미국주식 배당금입니다. 저는 보시다싶이 맥도날드 주식 0.072주(약 2만원치)를 가지고 있습니다.(맥도날드 1주는 28만원/245$ 정도입니다) 맥도날드는 1주당 1.29달러를 배당으로 줘서 저는 0.07달러(원화 82원)를 받았습니다. 맥도날드는 3개월에 한번씩 배당합니다. 참고하세용~

미니스탁에서는 9월 15일에 지급된다고 했는데 들어온건 어제였으니 17일이네요. 일자가 조금 차이 난 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ㅎㅎ

사실 모든투자가 그렇지만 제가 경험하기 전에는 모르는 일이고, 다들 그렇다더라 라는 미확인 소문에 기대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매도를 직접 해보고, 배당금도 직접 받아봤습니다. 나쁘진 않았지만 생각만큼 수익면에서 매리트가 있다거나 시간도 한참 걸려서(전형적인 빨리빨리 한국인..) 더 매수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애플은 장투가 되어 버렸으니 이제 매일 포스팅을하지는 않고 주요 내용이 변경되거나 소개 올릴 일이 있으면 가지고 오려고요 ㅎㅎㅎ 

이상 미니스탁 배당금받은 이야기와 애플의 하락장을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평안한 하루 되세요~